울긋불긋 의 가을 매력을 홍콩에 알린다.

[충북] 홍콩 파워블로거 초청 관광설명회(11.4~8)

입력시간 : 2019-11-06 12:28:23 , 최종수정 : 2019-11-06 19:34:00, 이재천 기자
울긋불긋 충북의 가을 매력을 홍콩에 알린다

홍콩의 관광분야 파워블로거들이 충북을 찾았다.
 
충청북도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1월 4일부터 8일까지 4박 5일의 일정으로 청남대와 도담삼봉 등 충북의 주요 관광지를 홍콩 SNS에 홍보하기 위한 ‘홍콩 파워블로거 초청 관광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을 찾는 외래 관광객 수에서 5위를 차지하며 재방문율이 높은 홍콩을 상대로 충북 관광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홍콩 관광객을 충북으로 유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격적인 충북관광지 답사는 방한 이틀째인 5일부터 이루어졌으며 파워블로거들은 단양의 도담삼봉과 만천하스카이워크, 고수동굴 등을 둘러봤다.
 
6일은 제천의 청풍문화재단지와 청풍호반케이블카 탑승, 충주의 중앙탑과 탄금호 등을 체험한다.
 
7일은 증평의 블랙스톤베포레와 청주의 청남대, 마지막 날은 보은 법주사에서 충북의 가을을 만끽할 예정이다.
 
파워블로거들은 이번에 체험한 충북의 관광지와 맛집을 각자의 개성을 살려 SNS에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관광설명회에 참가한 양포링(Yeung Po Ling)은 “홍콩은 한국 관광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고 최근 지방관광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번 관광설명회를 통해 충북의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둘러볼 수 있어 좋았고 많은 홍콩인들에게 충북관광의 숨겨진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라고 말했다.
 
충북도 이준경 관광항공과장은“앞으로도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홍보 채널을 활용하여 적극적인 충북관광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s ⓒ 소상공인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재천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