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삽시다! 소상공인 한마당’ 개최(11.9~10, 연세로)

시민 8만여명, 소상공인 550개 업체, 유명 크리에이터 등 참여

오픈 스튜디오 운영, 온․오프라인 판매전, 체험 프로그램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 정보 제공

입력시간 : 2019-11-08 16:12:16 , 최종수정 : 2019-11-08 21:11:01, 김기영 기자

‘가치삽시다! 소상공인 한마당’ 개최(11.9~10, 연세로)

시민 8만여명, 소상공인 550개 업체, 유명 크리에이터 등 참여

오픈 스튜디오 운영, 온․오프라인 판매전, 체험 프로그램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 정보 제공

 
시민·소상공인·크리에이터 등이 한데 모여 온라인시장에 진출했거나  진출하려는 소상공인들의 우수제품을 보고, 즐기고, 사고파는「가치   삽시다!* 소상공인 한마당」이 9일부터 10일까지 서대문구 연세로(신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주최로 개최된다.


* 가치(value)-같이(together), 사다(buy)-살다(live)의 중의적 표현으로 작지만 가치 있는 소상공인 제품 홍보 및 판매로 상생과 공존의 문화를 확산하자는 의미


최근 온라인쇼핑 증가*, 4차 산업혁명 기술 적용 등에 따른 소비・유통 트렌드 변화가 소상공인에게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어 이에 대응하는 것이 시급한 과제로 떠올랐다.


* 온라인 쇼핑(조원) : (’14) 45.3 → (’18) 113.7 / 모바일 쇼핑(조원) : (’14) 14.9 → (’18) 69.1


따라서, 이번 행사는 온라인 시장 진출 촉진, 스마트화 등 소상공인이 새로운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해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다.


※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 방안」(2019. 9) - 소비유통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력 강화 ① 온라인 시장 진출 촉진 ② 스마트상점 보급 등 스마트화 ③ 백년가게, 명문 소공인 등 소상공인 성공모델 등


아울러,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 정책에 대해 소상공인과 국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한마당 행사는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활력을 부여한다는 의미에서 젊음의 거리인 서울 신촌에서 열린다. 오픈 스튜디오 운영, 온․오프라인 특판전, 브랜드K 제품과 백년가게 홍보를 비롯해 스마트기술 체험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펼쳐진다.


① 오픈 스튜디오


엔조이커플(구독자 115만명) 등 구독자 10만명 이상의  크리에이터 10팀이 본인 SNS 계정과 ‘가치삽시다 TV*’를 통해 브랜드 K 제품 등 우수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방송을 진행**한다.

* 소상공인‧전통시장 제품 홍보‧판매지원, 캠페인을 진행하는 유튜브 계정

** CJ DIA 소속 유명 1인 크리에이터 홍사운드(구독자 144만명), 소프(구독자 111만명), 애주가 TV 참PD(구독자 102만명), 입짧은 햇님(구독자 74.9만명) 콜라보 출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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