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제안한 인천의 미래정책에 귀기울인다

[인천시] 2019 인천광역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간담회 개최

인천시 청소년들이 청소년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자문과 평가를 하는 회의체이며 현재 총 23명의 청소년위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입력시간 : 2019-11-29 13:12:25 , 최종수정 : 2019-11-29 17:43:10, 김기영 기자

인천광역시(박남춘)는 29일 10시30분 인천시청에서 인천광역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위원들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인천광역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인천시 청소년들이 청소년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자문과 평가를 하는 회의체이며 현재 총 23명의 청소년위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2019년 한 해 동안 청소년 위원들이 정기적으로 토론하여 제안하고픈 정책을 모아 인천광역시에 전달하는 자리였으며, 복지‧권리‧교육 분야로 나누어 총 3가지 정책을 발표하였다.


이 날 간담회에서 박남춘 시장은 1년 동안 열심히 활동한 청소년 위원들을 표창하고, 제안된 정책에 대해 함께 토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박남춘 시장은 이 자리에서 “청소년들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참신한 제안이 많았으며, 인천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해서 청소년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며 “미래 인천을 위한 정책에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미래세대 공론장’등 통해 청소년들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소상공인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기영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