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안전관리 민·관협력위원 워크숍 개최

안전하고 행복한 경산의 내일을 우리가 책임진다!

경산시(시장 최영조)

이동훈 기자

작성 2019.12.06 17:24 수정 2019.12.06 17:24
안전관리 민·관협력위원 워크숍
안전관리 민·관협력위원 워크숍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12월 5일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연수원에서 안전관리 민관협력위원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해를 마무리하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전관련 민관협력 유공자에 대한 표창패 수여 및 [건강장수를 위한 피로회복술」이란 주제로 박기덕 경북대학교 레저스포츠학과 교수의 특강 및「재난관리자의 리더십」이란 주제로 배온희 한국지진대비연구소장의 재난안전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경산시 안전관리 민관협력 위원회는 지난 2017년 총 16개 단체로 구성하였으며, 평상시에는 각종 재난에 대비한 안전점검과 예방활동을 수행하고, 재난 발생 시에는 인명구조와 재해복구, 의료 및 이재민 지원 등의 각종 재난복구활동을 전개한다.


워크숍에 참석한 회원들은 “올 한해 재난안전 관련 활동들을 돌이켜 보고, 민관협력 단체별 정보공유를 통해 더욱 끈끈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게 되었고, 경산시와 민간단체 간 재난관련 협력의 필요성을 더욱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항상 우리시 안전을 위하여 활동하는 회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면서“앞으로도 민․관의 협력을 통하여 더욱 안전한 경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Copyrights ⓒ 소상공인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