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디자인 전문회사 신고 시행

[인천시] 1.15일부터 접수, 공공디자인 전문회사 신고절차 시행 -

공공디자인 전문회사 등록은 오는 1월 15일부터 접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공공디자인 사업을 효율적이고 전문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김기영 기자

작성 2020.01.13 16:57 수정 2020.01.13 18:10

인천광역시가 공공디자인 전문회사 신고 절차를 시행한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공공디자인의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디자인 전문회사 신고·등록 절차를 마련하여 공공디자인 용역의 전문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공공디자인 전문회사 등록은 오는 1월 15일부터 접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공공디자인 사업을 효율적이고 전문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공공디자인 전문회사는 공공디자인에 관한 기획·조사·분석·개발·자문 등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를 말한다.


신고증은 공공디자인 전문인력 3명 이상을 상근으로 고용하고 직전사업연도의 매출액 또는 직전 3개 사업연도의 평균 매출액이 1억 원 이상인 것을 증명하면 받을 수 있다.


공공디자인 전문회사 신고서 및 전문인력에 대한 기준 등 세부사항은 인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 또는 민원소식, 민원편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고 또는 변경신고는 구비서류 지참 후 인천시청 민원실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인천광역시 도시경관과에서 자료 검토 후 14일 이내에 신고증이 발급된다.

반상용 인천시 도시경관과장은 “공공디자인 전문회사 신고절차를 운영하면 앞으로 공공디자인 용역 발주 시 참여 기준을 두는 등 공공디자인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s ⓒ 소상공인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기영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