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방경찰청, 설명절 기간 종합치안활동 전개-경찰일보 신동언 기자

­범죄취약지 점검 및 경찰경력 최대동원 범죄예방 총력대응­

신동언 기자

작성 2020.01.20 21:08 수정 2020.01.20 21:08


신동언 기자 = 충북지방경찰청(청장 노승일) 은,도민이 평온하고 안전한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 20.(월)부터 1. 27.(월)까지 8일간 경찰력을 최대 동원하여 범죄예방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명절 연휴 전 1.20.(월)에서 23.(목)까지는 소규모 금융시설과 현금다액 취급업소⋅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 및 원룸⋅1인가구 밀집지역에 대해 정밀한 방범진단을 실시한다.
특히, 연휴기간 중 증가하는 가정폭력․아동학대 사건에 대해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사후관리(응급조치․보호시설 인계 등)를 통해 피해자 보호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명절 연휴 기간인 1.24.(금)에서 27.(월)까지는 경찰력을 총 투입하여 대형마트, 터미널 주변 등 범죄우려지역을 대상으로 순찰을 강화하고, 중요사건 사고는 全 경찰이 관할을 불문 ‘112 총력대응’ 태세를 유지 할 것이다.

또한, 설 명절 연휴기간 중에는 귀성․귀경길 교통량 증가로 인해 극심한 정체가 예상되어 고속도로 진․출입로, 시외연결도로 등 상습 정체구간에 교통경찰을 배치 소통위주의 교통관리를 실시 할 계획이다.

충북경찰은 ‘시민이 안전하고 평온한 명절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며 시민들도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 출입문등 문단속을 철저히 하여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했다.



경찰일보 신동언 기자

sde6835@naver.com


RSS피드 기사제공처 : 경찰신문 / 등록기자: 신동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