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의 매력에 풍덩”… 부천시, 동화 창작 특강 운영

시립동화도서관, 강정규 작가에게 배우는 동화 창작 특강 운영

김기영 기자

작성 2020.09.15 19:41 수정 2020.09.15 20:36

부천시립동화도서관에서는 문학의 달을 맞아 ‘동화의 이론과 실제’라는 주제로 ‘강정규 작가에게 배우는 동화창작’을 운영한다.


강정규 작가는 부천을 대표하는 문학가로 월간 <소년>과 <현대문학>에서 동화와 소설을 추천받아 문단에 등단했다. 이후 <다섯 시 반에 멈춘 시계>, <토끼의 눈>, <큰 소나무> 등을 집필하며 한국아동문학상, 대한민국문학상, 세종아동문학상을 수상했다. 현재 아동문학 계간지 <시와 동화>의 발행인과 권정생어린이문화재단의 이사를 맡고 있다.


이번 강의는 강정규 작가에게 직접 동화에 대한 이론과 창작과정을 배워 나만의 동화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강의는 아동문학의 이해, 동화의 종류와 특성, 손바닥 동화쓰기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어 동화창작 입문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정규 작가에게 배우는 동화창작’은 10월 8일부터 11월 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온라인 네이버밴드로 만날 수 있다. 수강신청은 9월 23일 오전 10시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접수받는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를 참고하거나 동화도서관(032-625-4651)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s ⓒ 소상공인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기영기자 뉴스보기